소개
인셉션은 2010년 영국과 미국의 합작 작품입니다. 장르는 SF 액션 스릴러 영화 입니다. 크리스토퍼 놀런이 감독과 각본 제작까지 맡았습니다. 인셉션이라는 작품은 크리스토퍼 놀런이 2001년 루시드드림에 영감을 받아 꿈 도둑 소재 호러 영상을 구상중이었습니다. 그리고 워너 브라더스에 제안서를 냈습니다. 2009년 인셉션 각본이 매입되어 2009년 6월부터 2009년 11월까지 도쿄에서 시작해 캐나다가 마지막 촬영지로 총 6개국 4개대륙에서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2010년 7월8일 영국 런던에서 최초 개봉했습니다.
크리스토퍼 놀런은 큰 규모의 영화제작 경험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고 2001년 이후 매트릭스, 다크시티, 13층, 메멘토 등 다양한 영화들을 제작했습니다. 주인공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이 영화에 제일 먼저 캐스팅된 배우입니다. 디카프리오는 설정이 매우 흥미로웠다고 합니다. 여러 나라에서 촬영하면서도 다양한 기법으로 촬영되어 볼만한 영화입니다.
원제 : Inception
장르 : 범죄, SF, 액션, 어드벤처, 미스터리, 느와르, 하이스트, 스릴러, 피카레스크
개봉 : 2010년 7월 8일(영국)
감독 : 크리스토퍼 놀런
출연진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조지프 고든 레빗, 와타나베 켄, 마리옹 코티야르, 엘런 페이지, 킬리언 머피, 톰 하디, 딜리프 라오, 톰 베렌저, 마이클 케인, 에드 해리스
제작사 : 레전더리 픽처스, 신카피
배급사 : 워너 브라더스
줄거리
다른 사람의 꿈에 들어가서 생각을 훔쳐내는 특수 보안 요원인 코브가 있습니다. 코브를 이용해서 라이벌 기업에 정보를 빼내고자하는 사이토는 특수 보안 요원인 코브에게 생각을 훔치는 것이 아니라 생각을 심어내는 인셉션 작전을 제안하게 된다. 코브는 국제 수배자가 되어있는데 신분을 바꿔주겠다는 제안을 받아들이게 되고 사랑하는 아이들에게 돌아가기위해서 제안을 받아들일 수 밖에 없다. 최강의 팀을 구성해 표적인 피셔에게 접근하여 인셉션 작전을 펼치게 된다. 인셉션은 피셔에게 확실한 생각을 심어주기 위해서 강력한 진정제를 사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들이 꿈속에서 사망했을때 림보에 빠지게될 위험성이 있었다. 이 위험성을 해결하기 위해서 킥을 동기화 하여 현실로 돌아온다는 계획이었다. 모리스 피셔가 사망하자 팀원들은 로버트 피셔와 함께 사이토가 인수했던 항공사 비행기에 탑승해 그에게 진정제를 먹인다. 그들의 첫번째 단계인 유서프의 꿈에서 피셔를 납치했지만 피셔의 무장된 자의식에 의해 공격을 받게된다.이렇게 끊임 없이 각단계에서 림보에 빠지게 되는 위험한 상황들을 헤쳐나간다. 결국 피셔는 자신의 자의식 방으로 들어가 아버지의 길을 따르기보다는 아버지가 내가 스스로 선택해서 성공하기를 바라신다라고 생각하게된다. 결국 성공적으로 주입을 받게된것이다. 각 단계에 꿈속에 있는 대원들을 찾아 현실로 돌아오는데 집에 돌아온 코브는 꿈인지 현실인지 확인하기위해 토템을 돌리고 자신의 아이들에게 향해 간다. 하지만 마지막 장면은 토템이 흔들리면서 오픈 엔딩으로 끝이 난다.
총평
인셉션은 2010년 런던에서 최초 개봉하여 제작비 16,000만 달러고 흥행수익은 82,553만 달러로 흥행에 성공한 영화입니다. DVD판매량도 6억 8천만달러입니다. 작품면에서도 호평을 바도 독창성, 캐스팅 음향 , 시각효과 모두 찬사를 받았습니다. 설정 자체가 너무 흥미로웠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이 영화에 가장 먼저 캐스팅이 되었습니다. 꿈도둑이라는 설정 자체가 새로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인셉션이란 영화를 보며 남의 꿈속에 들어가 무의식을 변화를 주어 중대한 사항을 결정지을때 영향을 매우 크게 받는다라는 것 자체가 없을 법한 일은 아니라 한번쯤 심리학적으로 생각해봤는데 영화로 나와서 너무 놀라웠습니다. 나 자체도 무의식속에서 어린시절 겪었던 것들 그리고 경험했던 것들에 대한 영향으로 내가 결정을 내릴때 지금 현재 결과에 도달한 거겠지? 싶었습니다. 작품 자체 꼼꼼한 스토리와 액션 등 다양한 볼 것들이 많아 재미있었고 흥미진진하게 잘 본 영화입니다. 배우들 자체의 연기도 너무 훌륭해서 영화 보는 내내 다른데 한눈 팔리지 않고 집중해 빠져서 보다보니 148분짜리 영화 시간이 훅 지나갔습니다. 인셉션 영화를 재미있게 영화를 재미있게 보고 한번쯤 나의 무의식에 대해 생각해 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